서울대 정치외교학부 외교학전공

MENU

대학원공지

제목 2020학년도 1학기 석·박사 졸업 예정자 학위논문 제출 안내
작성자 외교학전공
조회수 27
등록일 2020-07-15
이미지
파일
첨부
파일
붙임 2. 학위논문 작성 서식 및 학위논문 제본 및 인쇄요령.zip       붙임 3. 학위논문(온라인 책자) 제출안내(안내용).hwp
붙임 4. 온라인 학위논문 원문파일 제출 매뉴얼.zip       붙임 5. 관련 서식.zip

2020학년도 1학기에 드래프트 심사를 통과한 2020년 8월 졸업예정자는 아래의 공지를 필히 확인하시고 학위논문 제출 및 졸업과정을 잘 마무리 하시기 바랍니다.

★ 책자 학위논문 제출처가 학과 사무실로 변경되었습니다★

 

가. 온라인 파일 제출

 ○ 제출기간: 논문심사 종료 후 ~ 책자 논문 제출 전

  ※ 온라인 제출 내역이 없으면 책자 제출 접수가 불가능합니다.

 ○ 제출방법: 중앙도서관 홈페이지 > 도서관서비스 > 학위논문 제출 > 학위논문 온라인 제출 바로가기(http://dcollection.snu.ac.kr/)

  ※ ID : 학번 (ex. 2018-99999)

  ※ 온라인 파일 제출 시 인준지 포함 여부는 본인 선택 가능

 

나. 책자 학위논문 제출

 ○ 제출기간: 2020. 7. 28.(화) ~ 7. 30.(목) (09:30 ~ 17:30)

 ○ 제 출 처: ★소속 학과(부) 사무실★

 ○ 제출부수: 3부(석,박사 동일)

  - 1부: 심사위원 전원이 실인(도장이나 서명)한 ‘인준지’원본 및 ‘학위논문 원문 이용에 대한 동의서’를 포함하여 합철 제본

  - 2부: 인준지 복사본이 포함된 합철 제본(학위논문 원문 이용에 대한 동의서 미포함)

 

다. 온라인 학위논문 제출 확인서

 ○ 논문책자 제출 시 반드시 온라인 학위논문 제출확인서를 함께 제출

  ※ 확인서 없이 논문책자만 접수 불가

 ○ 온라인 학위논문 제출확인서는 디지털 학술정보 유통시스템(dCollection)에 원문파일 업로드를 완료 후 출력가능

  ※ 도서관에 미반납도서, 연체료가 있는 경우 출력이 불가하므로, 도서반납 및 연체료 납부 후 출력

 

라. 학위논문 공표 유보(비공개) 및 교체 : 대학(원)장 공문 신청 (※필요시 먼저 학과 사무실에 별도 문의 바람)

 ○ 공표 유보(비공개)

  - 해당 대학원 학사위원회 심의 통과 회의록을 첨부하여 대학(원)장 공문으로 요청

 ○ 학위논문 교체

  - 기한 내 책자 논문 제출자 중 인적사항 기재 오류, 오탈자 수정 등의 사유로 교체가 필요한 경우

    '보존용 학위논문 교체 신청서'를 작성하여 해당 대학(원)장 공문으로 신청

  - 공문접수: 2020. 8. 18.(화) ~ 8. 20.(목)

  - 교체기간: 2020. 9. 1.(화) ~ 9. 3.(목) (09:30 ~ 17:00)

  - 교체장소: 중앙도서관 본관 4층 기증교환실

 

마. 최종 학위논문 제목 확인

○ 드래프트 제출 이후에 학위논문 제목이 변경된 졸업예정자께서는 학과사무실(이메일: eunhye3508@snu.ac.kr)로 변경된 최종 학위논문 제목을 알려주시기 바랍니다. 별도 알림이 없는 경우는 드래프트 제출 시 보내준 논문제목을 최종인 것으로 알겠습니다.

 

바. 마이스누 영문성명 변경/확인

○ 졸업 전 본인의 영문성명 확인 및 변경이 필요한 경우, 마이스누 학사정보-나의정보-개인정보수정-개인신상정보의 영문성명 변경 후 저장 클릭

 

사. 유의사항

○ 학위논문 책자 제출 및 교체(정정)는 공지된 기한 내에만 가능

○ 관련 서식 다운로드: 중앙도서관 홈페이지 > 도서관 서비스 >학위논문 제출 (외교학전공 홈페이지 대학원자료실에서도 참고 가능)

 

아. 문의처

○ 카카오톡 플러스친구 '서울대 학위논문 FAQ' ID : snuthesis (카카오톡 > 친구찾기(돋보기모양) > 아이디 검색)

○ 온라인 파일 제출: 중앙도서관 디지털서비스실 (880-5567, libit@snu.ac.kr)

○ 책자 논문 제출: 소속 학과(부) 사무실 (880-6346, eunhye3508@snu.ac.kr)

○ 관련 규정 문의: 교무과 (880-5161, gtahn96@snu.ac.kr)

 

이외에, 추후 졸업(식) 관련 공지사항들을 8월 중 졸업예정자들에게 이메일로 보낼 예정이오니 꼭 확인 부탁드립니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