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대 정치외교학부 외교학전공

MENU

전과/편입

연계전공 (전공명: 유럽지역학)
-

전과의 지원 시기는 매학년 말에서 1월 중순 사이에 공지하며, 매학년말 현재 4개 학기 이상 등록하고 2학년 수료학점(66학점) 이상을 취득한 자로서 3학년 수료학점(98학점) 미만이 되는 자이면 지원 가능합니다.

-

전과생 선발 규모 : 사회대 학칙상 입학 정원의 20% 내에서 선발합니다. 참고로 정치외교학부 외교학전공의 선발인원은 4명 내외 입니다.

-

선발 방법 : 서류심사와 면접을 통해 선발합니다. 지원에 필요한 서류는 지원서와 성적증명서이며, 사회대 행정실에 제출하시면 됩니다.

-

전과한 후에 들어야 하는 정치외교학부 외교학전공의 수업 : 기존 정치외교학부 외교학전공 학생과 동일하게 이수해야 합니다. (졸업이수규정참고)

-

전과를 한 후에 복수전공 신청 : 정치외교학부 외교학전공 학생과 동일하게 복수전공을 이수할 수 있습니다.

-

복수전공을 하다가 전과를 할 경우 : 복수전공 중에 전과를 했다면 이전의 학과 전공 과목은 모두 일반선택으로 처리되어 이전 학과 학위를 받을 수 없게 됩니다. 예를 들어 경제학부 학생으로 정치외교학부 외교학전공를 복수전공하다가 정치외교학부 외교학전공로 전과했을 경우 경제학부의 학위는 받을 수 없습니다. 이 외에 궁금한 점은 서울대 홈페이지(www.snu.ac.kr)의 ‘전과 규정'을 참조하시거나, 소속학과 사무실, 조교실, 혹은 정치외교학부 외교학전공 조교실(880-6346)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학사편입
-

학사편입 지원 자격 : 국내-외 학사학위 취득자, 혹은 지원 당시 학사학위 취득 예정자, 혹은 법령에 의해 학사학위와 동등 이상의 학력이 인정된 사람이면 지원 가능합니다. 단 사회과학대학의 경우 TEPS 정기시험에서 601점 이상 또는 TOEFL CBT 223점 이상, IBT 84점 이상을 받으셔야 합니다. 그리고 지원하는 학과와 동일 전공(복수전공자 포함)의 출신자는 지원할 수 없습니다.

-

정치외교학부 외교학전공 편입생 선발 규모 학사편입 역시 정원이 사회과학대 단위에서 정해지기 때문에 정치외교학부 외교학전공의 정원은 상황에 따라 유동적입니다. 그러나 보통 입학 정원의 10% 내에서 선발할 수 있으며, 정치외교학부 외교학전공의 선발인원은 2명 내외 입니다

-

지원에 필요한 서류 : 입학지원서, 졸업증명서 혹은 졸업예정증명서, 학사성적증명서, TEPS 또는 TOEFL 성적표, 자기소개서, 수학계획서가 필요합니다.

-

선발 시기와 방법 : 매학년 말(12월 말경)에 실시하며 전공 필답고사와 면접 및 구술고사가 있습니다. (졸업이수규정참고)

-

상세한 모집안내는 서울대 입학관리본부 홈페이지(http://admission.snu.ac.kr)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