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대 정치외교학부 외교학전공

MENU

참가방법

서울대학교 모의유엔의 감동을 함께 하실 수 있는 방법은?

1. 대본을 준비하고 여러 가지 제반 사항을 준비하면서, 행사 당일에는 무대 뒤에서 연기팀들의 연기를 지켜보는 준비팀은 외교학과 2학년에 재학 중인 학생에 한합니다. 이 학생들은 여름 방학 때부터 조교님, 선배들의 도움을 받아 주제 선정 및 대본 작성을 시작합니다.

2. 행사 당일에 관객 분들에게 멋진 연기를 선사해주실 연기팀은 사회과학대학 1학년에 재학 중인 학생에 한합니다. 자세한 선발 공고는 매년 9월 초에 각반 클럽 공지와 강의실 홍보를 통해 알려드립니다. 일반적으로 특별한 지원 조건은 없으며 선착순으로 선발되니 각 해의 공고에 관심을 가져주세요!

3. 혹시 위의 조건에 해당되지 못하신 분들이라도 행사 날 모의유엔의 문은 활짝 열려있습니다. 행사는 수 주전부터 서울대학교 교내 각 주요 장소와 서울 소재 주요 대학에 현수막과 행사포스터를 통해 일시와 장소, 주제가 공지되며 거기에 맞추어서 찾아와주시면 반갑게 맞이해 드릴 것입니다. 오셔서 복잡다단한 국제 정치의 일면을 느끼시고 많은 것을 보고 생각하는 기회가 됐으면 합니다. -참고로 지금까지의 경우를 살펴보면 11월 중순경에 서울대학교 문화관 중강당에서 열리곤 했습니다.

4. (고등학생의 경우!!) 준비팀원, 연기팀원들의 출신 고교와 서울경기지역 외국어고등학교에는 행사를 알리는 공문을 수 주전에 보내고 있습니다. 특별한 예약은 필요하지 않으며 일시와 장소에 맞추어서 자유롭게 오시면 됩니다. 수업 결석계는 준비해드립니다. 문의 사항은 공문에 적혀있을 준비팀원에게 문의해주면 됩니다.

5. 혹시나 모의유엔의 감동을 현장에서 함께하지 못하신 분들도 인터넷을 통해 동영상으로 관람하실 수 있습니다. 서울대학교 학술행사 VOD 사이트인 event.snu.ac.kr에서 ‘모의유엔’을 검색하시면 바로 동영상을 관람하실 수 있습니다.

<커뮤니티 링크>

모든 궁금증은 서울대학교 모의유엔 공식 클럽 ( club.cyworld.com/modelun)을 찾아주세요!